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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소식

발더스 게이트 3 패치 #2 업데이트 v.4.1.1.3686210

반응형

Baldur's Gate 3 Patch #2

 

 

업데이트 버전 및 출시일

4.1.1.3686210 / 2023년 9월 1일

 

 


 

  • 본 게임은 한글 지원이 되지 않는 게임입니다. 비공식 유저 한글 패치가 존재하지만 정식 번역본이 아니므로 실제 게임 스토리 내용 및 용어가 상당히 다를 수 있으며, 본 업데이트 내용도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번역기를 통한 번역이기에 매우 부자연스럽고 정확하지 않은 점 참조바랍니다.
  • 업데이트 내용 중 검정 마스킹이 되어 있는 부분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제작사에서 가려놓은 것이므로, 확인하려면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볼 수 있습니다.
  • 업데이트 내용 출처는 스팀 스토어이며, 영어 원문 내용을 직접 확인하시려면
    【스팀 스토어 방문】 을 클릭해 주세요.

 

 


 

 

주요 개선점

    특징

    • 위더스의 Wayward Friends 옷장을 소개합니다! 이제 캠페인에서 협동 파티원을 해고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전반적인 성능 최적화.
    • 저장 게임의 크기를 줄였습니다.

    칼라흐

    • 이번 패치에서는 Karlach의 엔딩을 마무리하는 추가 장면이 제공됩니다.아베르누스로 여행하기로 결정
    • 게임이 끝날 때 Karlach가 파티에 있고아베르누스의 검(Blade of Avernus)은 지옥으로 가겠다고 제안합니다.그녀와 함께라면 이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.그들과 함께 가거나, 칼라흐와 함께 혼자 가거나, 아니면 그들 스스로 가게 하십시오.
    • 동료이자 아바타인 Karlach가 자신의 상태를 되돌아볼 수 있는 새로운 순간을 추가했습니다.엔진행위 사이.
    • 아바타 Karlach가 자신의 가능성을 성찰할 수 있는 새로운 순간을 추가했습니다.두 번째 업그레이드를 받은 후 엔진이 꺼졌습니다.

    멈춤 오류

    • 플레이어 캐릭터를 선택하여 턴을 종료할 수 없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전투에 갇히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Sword Coast Couriers의 Angry Mar'hyah 및 Oyster Boy Dringo와의 대화에서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  UI 개선

    • 각 캠페인에 '최신 항목 제외 모두 삭제' 옵션을 추가하여 약간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장착된 아이템에 대한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! 선택한 캐릭터, 자신의 캐릭터 중 하나 또는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장착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. (누가 다 모아놨어?
    • 흥미로운 장비?)
    • 인벤토리에 아이템 희귀도 필터를 추가했습니다.
    • 이제 차례 알림에 어떤 캐릭터의 차례인지 나열됩니다.
    • 이제 레벨 업의 캐릭터 요약이 업데이트되어 능력 점수의 변화를 반영합니다.
    • 이제 활성 검색 목록이 열린 후에도 유지되며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.
    • 방사형 액션은 이제 다른 주문으로 생성된 주문에 대한 컨테이너를 생성하여 관리하기 더 쉽게 만듭니다.

 

충돌 및 멈춤

  • 저장을 차단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.
  • 캐릭터 생성을 완료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획득할 수 없는 전리품을 생성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크레딧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동안 컨트롤러와 키보드 사이를 전환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방사형 메뉴의 슬롯에 작업을 할당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저장 게임을 로드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시체가 포함된 다중 선택 항목에서 '픽업 및 상품에 추가'를 선택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 캐릭터를 선택하여 턴을 종료할 수 없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전투에 갇히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컨테이너 내에서 시체를 줍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죽은 캐릭터를 컨테이너에 넣은 다음 해당 컨테이너를 틈에 담가도 더 이상 캐릭터가 영구적으로 파괴되지 않습니다. 이제 예상대로 부활 가능한 Soul Echo로 떠다닐 것입니다.
  • 활성 롤 중에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도 더 이상 대화가 중단되지 않습니다.
  • 캠프에 가서 플랫폼을 사용한 다음 캠프에서 돌아올 경우 더 이상 Adamantine Forge의 플랫폼 아래에 갇히거나 죽지 않습니다.
  • Sword Coast Couriers의 Angry Mar'hyah 및 Oyster Boy Dringo와의 대화에서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패시브 탭이 선택된 동안 앞으로 나아갈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.

 

성능 및 최적화

  • 성능이 향상되고 게임 전반에 걸쳐 최적화되었습니다.
  • CPU 로드가 개선되었습니다.
  • 컨트롤러 이동과 관련된 성능을 개선했습니다.
  • 컨트롤러에서 전 세계를 이동할 때 최적화되었습니다.
  • 표면 텍스처 및 데칼 생성을 작업자 스레드로 이동했습니다.
  • 로딩 슈라우드 텍스처를 작업자 스레드로 이동했습니다.
  • AI가 근처 AI 힌트를 사용할 수 있으면 AI 홍수를 제한합니다.
  • 미니맵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.
  • 일부 중복 항목을 제거하여 컨트롤러 맵을 최적화했습니다.
  • 저장 게임의 크기를 줄였습니다.
  • 이전 패치 버전에서 만든 저장 게임을 훨씬 더 빠르게 로드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. 이러한 변경 사항을 통해 향후 패치와 핫픽스에서 기존 저장 게임을 더 빠르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.
  • 끊김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핫바 업데이트에 대한 일부 불필요한 호출을 제거했습니다.
  • 작업, 아이템, 주문 등의 항목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툴팁이 표시되는 시간이 약간 지연됩니다. 이렇게 하면 게임에서 툴팁을 불필요하게 로드하거나 언로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이제 지연이 200밀리초로 설정되었습니다. 여전히 반응성이 뛰어나고 성능이 더 좋습니다.
  • 컨트롤러에서 선택 가능한 요소를 최적화했습니다.
  • 최적화를 위해 관련 없는 사운드 분석 이벤트를 제거했습니다.
  • 컨트롤러가 연결된 상태에서 인벤토리를 열 때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텍스처 스트리밍 시 메모리 누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  • 전반적인 시각적 품질에 도움이 되는 속도 벡터를 작성했습니다(예: TAA 사용 시 시각적 앨리어싱 감소).

 

UI

    단축바 및 HUD

    • 잠금 해제 및 사용 가능한 주문 슬롯 수에 대한 단축바 아이콘을 더욱 직관적으로 만들었습니다.
    • 핫바 슬라이더를 슬라이드하는 동안 선택한 캐릭터를 변경할 때 핫바 슬라이더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파티 라인에서 소환수의 초상화가 프레임에 맞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  인벤토리

    • 슬롯의 목적을 명확히 하기 위해 광원 툴팁을 개선했습니다.
    • 장비 슬롯 팝업이 열려 있을 때 중복된 '닫기' 프롬프트를 제거했습니다. 우리는 처음으로 그것을 얻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
    • 분할 화면에서 캐릭터 시트의 장비 슬롯 레이아웃을 조정했습니다.
    • 인벤토리에 캐릭터를 들고 있는데 해당 캐릭터의 인벤토리 무게가 변경되면 이제 해당 캐릭터의 무게도 업데이트됩니다.

    전투

    • 턴 오더 UI의 초상화가 특정 조건에서 가끔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저장 게임을 로드한 후 전투 로그에 공격 피해 판정이 항상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사용 가능한 항목이 없는 경우에도 대화창의 활성화 된 두루마리 UI에 장점과 단점 표시가 가끔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이제 전투 기록에는 시체에서 약탈한 모든 아이템에 대한 항목이 포함됩니다.
    • 체력 바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.
    • Netherbrain의 깨지지 않는 의지의 검사 패널에 초상화와 캐릭터 모델이 누락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매우 많이 죽은 캐릭터 위에 나타나는 저축 던지기 아이콘을 수정했습니다.
    • 공격 굴림 보너스가 때때로 전투 중 턴 순서 UI 아래에 페널티로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반응 활성화 여부와 트리거하기 전에 묻도록 설정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반응 툴팁에 추가했습니다. 또한 리소스 유형('반응')이 다음에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.
    • 툴팁 하단.
    • 이제 반응의 '질문' 아이콘은 반응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.

    주문

    • 더 많은 주문 배우기 버튼이 클릭한 캐릭터 시트의 캐릭터 대신 현재 선택한 캐릭터에 대한 창을 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번역될 수 있도록 '권한 관리'라는 하드코딩된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.

    일지

    • 대화에 화자가 많은 경우 대화 기록 UI에서 화자의 이름 목록이 더 이상 잘리지 않습니다.
    • 이제 일지의 퀘스트 카테고리와 항목이 확장 또는 축소 여부를 기억합니다.

    거래

    • 명확성을 위해 물물교환 UI의 잔액 제안 버튼에 마우스 오버 라벨을 추가했습니다.

    툴팁

    • 고정된 도구 설명에 표시되지 않는 중첩된 도구 설명의 조건이 수정되었습니다.
    • 엘드리치 블래스트 툴팁의 데미지에 고통스러운 블래스트의 카리스마 수정자 보너스를 추가했습니다.

    저장

    • 저장 게임 정보에 난이도 설정을 추가했습니다.
    • 이제 저장 게임은 당신이 다형성이 된 경우에도 당신의 캐릭터 이름으로 저장됩니다. 더 이상 '양'이라는 저장 게임이 없습니다. 물론 그것이 캐릭터의 이름이 아닌 이상 말이죠.
    • 불러오기/저장 창의 버튼에 맞게 텍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.

    옵션

    • 키 바인딩 메뉴를 카테고리별로 구성하여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었습니다.
    • 옵션 메뉴를 더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 재정렬하고 재작업했습니다.
    • 옵션 메뉴는 이제 열려 있는 대화 상자에 들어가면 닫힙니다.
    • 옵션 메뉴의 튜토리얼 재설정 버튼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  캐릭터 생성, 레벨업

    • 레벨 업 애니메이션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.
    • 레벨 업 배너와 클래스 아이콘이 겹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레벨업 시 간헐적으로 레벨업 UI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.

    여러 가지 잡다한

    • 블러그와 대화한 후 UI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플레이어와 마주하지 않는 일부 조건과 패시브가 머리를 숙이지 않도록 했습니다.
    • 상황에 맞는 메뉴 애니메이션을 더 빠르게 만들고 배경을 조정하여 더 밝고 깔끔한 모양을 만들었습니다.
    • 튜토리얼 팝업을 밝게 하고 정렬을 개선했습니다.
    • 난이도 변경 화면이 너무 늦게 사라지고 메인 메뉴에 잠깐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활성된 두루마리 UI에서 보너스 이름이 겹치는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번역된 언어의 연금술 UI에서 일부 텍스트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컨테이너를 대상으로 할 때 '비어 있음'이라고 표시되는 핑 작업 프롬프트를 수정했습니다.

 

제어 장치

    방사형

    • 이제 방사형 액션 메뉴에서 바로 가기 메뉴와 캐릭터 선택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캐릭터 방사형 메뉴에 빠른 이동을 추가했습니다.
    • 액션 방사형 메뉴의 점프 및 숨기기 액션에 바로가기 프롬프트를 추가했습니다.
    • 방사형 메뉴에서 작업을 선택한 후 스틱 입력에 짧은 지연 시간을 추가하여 실수로 직후에 항목을 선택하거나 카메라를 움직이는 것을 방지했습니다.
    • 방사형 메뉴의 최대 개수가 제한되었습니다.
    • 방사형 액션 메뉴에서 의식 주문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 약속합니다. 주문 슬롯이 필요하지 않습니다!
    •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도 방사형 액션 메뉴에 툴팁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방사형 메뉴에 대한 추가 오류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특정 주문이나 행동을 수행할 수 없는 이유를 나타내기 위해 컨트롤러에 더 자세한 경고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.
    • 이제 주문 변형이 사용 가능한 다음 무료 슬롯이 아닌 방사형 액션 메뉴 상단에 배치되어 더욱 일관되고 사용자 친화적이게 됩니다.
    • 방사형 메뉴에 누락된 치유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.

    캐릭터 시트

    • 예를 들어 확대/축소 기능을 추가하는 등 문자 시트에 여러 가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. 목록 스타일, XP 바, 장비 슬롯 업데이트 캐릭터의 주요 능력에 대한 표시기를 추가합니다.
    • 광원 메뉴가 광원을 제대로 필터링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어떤 반응인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.
    • 능력의 약어가 러시아어에 제대로 맞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캐릭터 시트의 일부 잘림 및 겹침을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소비 동작을 상황에 맞는 메뉴로 이동하고 인벤토리 패널에서 장착 동작을 기본값으로 복원했습니다.
    • 캐릭터 시트 필터에 표시되는 툴팁을 전환하라는 메시지를 수정하고, 슬롯의 텍스트가 길면 슬롯의 배경이 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필터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문자 시트 탐색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캐릭터 시트의 장비 슬롯 팝업을 통해 아이템을 장착하면 더 이상 팝업이 즉시 닫히지 않습니다.
    • 장비 슬롯을 확인할 때 툴팁 위치를 약간 변경했습니다.
    • 캐릭터 시트에서 일부 누락된 툴팁을 수정했습니다.

    세계 상호작용

    • 활성 검색 메뉴에 컨테이너 상태(예: 비어 있는 경우)에 대한 정보를 추가했습니다.
    • 커서 오류 메시지의 작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    • 왼쪽 스틱을 누를 때 핑 동작이 핑 상태를 종료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여러 저항이 있는 개체나 캐릭터의 검사 패널이 제대로 스크롤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검사 패널에서 항목 설명 및 조건과 같은 더 많은 항목을 선택하고 검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    • 조사 패널에서 일부 초상화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하고 선택기를 개선했습니다.
    • D-패드를 사용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탐색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  HUD

    • 파티 라인과 자원 표시줄에서 텍스트와 UI가 겹쳐서 희미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파티원이 한 명만 있을 때 소환을 그룹화하거나 분할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D-패드 빠른 액션 버튼에서 화살표 아이콘을 제거했습니다.
    • 빠른 액션 버튼을 업데이트하고 일관되게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.
    • 다른 자원과 일치하도록 행운 포인트의 배경 이미지를 추가했습니다.
    • 특히 번역된 언어에서 긴 휴식 빠른 액션 버튼이 화면 가장자리에서 떨어지거나 다른 빠른 액션 버튼과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턴제 모드에서 빠른 액션 버튼이 자원 표시줄과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화면 하단의 빠른 액션 버튼을 정리하여 더욱 일관되게 만들었습니다.
    • 위치, 색상 변경 등 액션 추가 바를 개선했습니다. 또한 더 큰 숫자를 설명하기 위해 이동 표시기를 재작업하고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콘 너비를 늘렸습니다.

    주문

    • 주문 스크롤의 변형을 사용하여 주문을 시전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번역된 언어의 주문서에서 일부 텍스트가 넘쳐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주문서의 준비된 주문 섹션에서 기본 주문의 모양을 조정하여 접근할 수 없게 보이지 않도록 했습니다.
    • 주문 시전 클래스가 아니더라도 언제 주문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할 수 없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주문서에 추가했습니다.

    전투

    • 전투에서 턴을 시작할 때 체력이 낮은 경우 이를 더욱 명확하게 만들었습니다.
    • 원거리 주문으로 종유석을 공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반응 UI를 조정했습니다.
    • 컨트롤러의 커서에 표면 정보를 추가하고, 일부 커서 대상 세부 정보를 재정렬하고, D 패드를 누를 때 표면에 대한 새 오버레이를 추가하고, 전투 중 빠른 액션을 추가했습니다.
    • 빈 공간을 줄이고 목록을 강화하여 전투 기록의 가독성을 향상했습니다.
    • 꺼진 반응을 여전히 읽을 수 있도록 만들고 회색으로 표시된 아이콘을 제공했습니다.

    툴팁

    • 손상 텍스트가 잘리는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툴팁의 일부 여백과 크기를 조정했습니다.
    • 툴팁 개선: 새로운 아이콘 추가; 새로운 글꼴 크기와 배치로 정리했습니다. 검사 프롬프트를 수정했습니다. 장비 라인에 적합한 색상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. 그리고 새로 추가했습니다
    • 프레임, 바닥글, 헤더 스타일.
    • 이제 툴팁 프롬프트에 활성화 여부가 표시됩니다.
    • 열린 컨테이너에 대한 툴팁 배치를 조정했습니다.
    • 대화 옵션이 여전히 숨겨져 있는 동안 대화에 툴팁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선택 시 고정된 툴팁의 너비가 변경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  거래

    • 취소 버튼을 누르면 이제 거래 UI의 필터 팝업이 닫힙니다.
    • 거래 빠른 액션 버튼이 아이템 분할 빠른 액션 버튼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거래 창에 상인 태도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    캐릭터 생성과 레벨업

    • 이제 이름을 선택할 때 캐릭터 생성에서 캐릭터를 회전하고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이제 캐릭터 생성 중에도 멀티플레이어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레벨 업의 주문 준비 섹션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한 스크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가 컨트롤러의 툴팁으로 인해 가끔 가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컨트롤러에서 선택(예: 색상 선택)을 위한 그리드를 여는 캐릭터 생성 옵션에 그리드 아이콘과 빠른 액션 버튼을 추가했습니다.
    • 분할 화면에서 한 플레이어가 Origin 캐릭터의 소개를 보고 있고 다른 플레이어가 캐릭터 생성에서 캐릭터를 확대/축소하고 회전하는 경우, 그 두 번째 사람의
    • 빠른 액션 버튼는 더 이상 Origin 캐릭터 소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    • 이제 캐릭터 생성의 주문 툴팁이 항상 동일한 수평 정렬로 표시됩니다.
    • 캐릭터 생성기의 갈매기 정렬을 수정했습니다.

    그외의 여러가지

    • Direct Connect의 초대 코드 입력 텍스트 상자를 선택 취소하면 지워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    • 컨트롤러 UI의 전반적인 시각적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.
    • 저널의 스크롤 및 잘린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길게 눌러야 하는 시간에 대한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대화 기록 UI 탐색과 관련된 일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  • 저장/불러오기 창의 레이아웃을 업데이트하고 빠른 저장 및 자동 저장을 위한 게임 내 위치를 추가했으며 더 긴 저장 게임 이름을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.
    • 멀티플레이어 로비와 옵션 메뉴의 줄 높이를 조정하여 공간을 절약하고 스크롤할 필요성을 줄였습니다.

 

멀티 플레이어 UI

  • 저장하거나 로드할 때까지 퀘스트, 위치 및 비밀 지도 마커가 잠금 해제되지 않는 보조 로컬 플레이어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클라이언트 화면에 나타나는 일부 호스트 오류 메시지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대화 인터페이스 설정(글꼴 크기 등)이 분할 화면에서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 적용됩니다.
  • 분할 화면에서 전투 피드를 활성화했습니다.
  • 플레이어가 멀티플레이어 설정에 있을 때 분할 화면에서 일부 UI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분할 화면에서 파티 라인이 겹치는 툴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보조 로컬 플레이어를 연결할 때 빠른 액션 버튼이 미러링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다른 플레이어가 분할 화면에서 차례를 시작할 때 빈 알림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분할 화면에서 컨테이너에 대한 다중 선택이 수정되었습니다.
  • 전체 화면 UI(예: 저장 창)가 열릴 때 분할 화면이 숨겨지지 않아 전체 화면 UI에 툴팁과 같은 내용이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  • 두 플레이어가 동시에 서로 다른 전투에 참여할 때 분할 화면에서 턴 순서 UI 정렬을 수정했습니다.

 

게임 플레이

  • 동료를 캠프로 내보내고 깊은 틈에 밀어넣으면 이제 위더스가 그들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. 그래서 다시 깊은 틈에 밀어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.
  • 이제 지도나 미니맵에서 파티원의 초상화를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가 선택되고 해당 캐릭터에 초점이 맞춰집니다.
  • 기회 공격에 대한 클라이언트-서버 불일치를 수정하여 개체가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도(예: 엎드려 있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) 엔터티가 반응할 것이라고 클라이언트가 잘못 표시하도록 했습니다.
  • 캐릭터의 Soul Echo가 때때로 캐릭터가 죽은 곳에서 멀리 순간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이템이 인벤토리에서 나갈 때까지 기다리지 않는 발사체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헬멧의 '대화 중 숨기기' 옵션으로 인해 대화 후 캐릭터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희망의 집으로 가는 포털은 더 이상 투명화되지 않습니다.
  • 복잡한 유휴 애니메이션이 때때로 시작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떨어지는 아이템은 이제 턴제 모드를 종료했다가 공중에 매달린 채로 남아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떨어진 후에 다시 들어갑니다.
  • 검사할 수 없는 일부 개체에서 검사 옵션을 제거했습니다.
  • 쓰러진 개체가 프레임에 로드될 때 항상 쓰러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.
  • 점프를 준비할 때 떨어지는 피해 수치 미리보기가 실제로 입힐 피해량과 항상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카메라가 파티원에게 고정되어 있을 때 가장자리 패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Sneak 후 Silence를 시전하거나 Astarion의 Vampire Bite 액션을 사용할 때 반응이 항상 실행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활성 검색: 시작 검색 반경이 증가하고 카메라가 선택한 항목으로 이동하며 이제 레벨 3까지 매 전투 후에 활성 검색에 대한 버튼 힌트를 얻습니다.
  • 파괴된 특정 함정 근처에 접근하면 갇힌 아이템에 대한 튜토리얼 팝업이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.
  • 싱글 플레이에서 동료를 소매치기하는 옵션이 가끔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다른 플레이어의 아이템을 다중 선택하여 드롭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.
  • 자신의 차례가 아닐 때 아이템 스택을 분할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다운된 캐릭터로 턴제 모드에 들어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이템을 집을 때 발 밑에 잠시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대화가 시작되기 전에 캐릭터가 잠시 당신을 향해 돌아서는 것을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그림과의 전투 중에 저장된 게임을 로드하면 용암 VFX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 

전투와 밸런스

  • 오라로 인해 NPC가 당신을 향해 달려가 밀쳐낸 다음 다시 도망가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등 비효율적인 선택을 하게 만드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결정된안수르의 스톰하트 노바뒤에 숨을 수 있는 얼음 방패를 뚫고 폭발합니다.
  • 공격적인 짐승은 이제 멀리서 공격을 받을 때 도망가는 대신 전투에 들어갑니다. 또한, 전투가 아닌 멀리서 NPC를 공격할 때 NPC는 이제 (갇히는 대신) 당신에게 질주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.
  • 전투에 늦게 참여하면 다음 턴에 자원이 복원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비코니아더 이상 죽을 만큼 완고하지 않습니다. 이제 HP가 0이 되거나 쓰러지면 쓰러집니다.
  • 이제 용기의 방 타이머가 남은 턴 수를 정확하게 반영합니다.
  • 상속된 조건을 고려하지 않는 특정 주문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늦은 전투 참여에 대한 유예 기간을 1라운드 월드 아이템 차례 종료 시점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.

 

스토리 흐름과 대사

  • 전투가 끝난 후 다른 파티원이나 보스와 같이 침묵 상태의 캐릭터가 스토리에 중요한 대화를 시작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대화가 끝날 때마다 파티원이 침묵하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성기사로서의 맹세를 어기면, 맹세파괴자 기사는 당신이 얼마나 그를 추문했는지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당신의 캠프로 돌아올 것입니다.
  • 동료들이 코멘트를 해야 하는 대화 중에 때때로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루크레셔스로부터 드리블 찾기 퀘스트를 수락한 캐릭터만이 루크레셔스와 대화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.
  • Gale이 당신에게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카르수스 연대기
  • 게일에게 제안할 때 게일의 대화가 강제로 닫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카르수스 연대기
  • Act I에서 게일의 로맨스 장면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Raphael과의 거래가 성사되기 전에 Gale이 언급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만약에오린의 납치범살해당하다제단에게임플레이에서 구조되기 전에는 이제 죽은 상태로 유지됩니다.
  • 케리는 대화가 실행되지 않은 경우 더 이상 아틀리에에 갇히지 않습니다.초상화가 파괴되었습니다
  • 초상화에 타격을 가할 때 때때로 적들이 Jannath Estate의 Atelier 외부에서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죄수 구출당신과 함께 보트를 타고 Moonrise Towers에서 더 이상 Last Light에 도착할 때 무단 침입으로 당신을 체포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.
  • Astarion이 영구적으로 녹아웃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뱀파이어 산란캠프의 밤 동안 그리고 긴 휴식 후에 사라집니다.
  • Gortash가 쓰러진 후 그 위에 대화 거품이 있었지만 그를 클릭해도 대화가 발생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. 거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이제 그를 쓰러뜨린 후 그를 약탈할 수 있습니다.
  • Ravengard가 다음 이후에 캠프에서 사라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미조라가 그를 부활시켰어요
  • 다크 어지 플레이어슬레이어로 변신대화 중에는 이제 적절한 수준을 갖습니다.슬레이어 형태의와의 결투 도중음악

 

캐릭터 생성 및 레벨 업

  • 레벨 업 애니메이션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.
  •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가 컨트롤러의 툴팁으로 인해 가끔 가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캐릭터 생성의 주문 툴팁이 항상 동일한 수평 정렬로 표시됩니다.
  • 레벨 업 배너와 클래스 아이콘이 겹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.
  • 컨트롤러에서 선택(예: 색상 선택)을 위한 그리드를 여는 캐릭터 생성 옵션에 그리드 아이콘과 빠른 액션 버튼을 추가했습니다.
  • 분할 화면에서 한 플레이어가 Origin 캐릭터 소개를 보고 있고 다른 플레이어가 캐릭터 생성에서 캐릭터를 확대 및 축소하고 회전하는 경우 두 번째 사람의 빠른 액션 버튼는 더 이상 Origin 캐릭터 소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  • 이제 레벨 업의 캐릭터 요약이 업데이트되어 능력 점수의 변화를 반영합니다.
  • 캐릭터 생성기의 갈매기 정렬을 수정했습니다.

 

레벨 디자인 및 맵

  • 전쟁의 안개로 인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일부 유물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고블린 캠프의 한 지역에서 지도 덮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다음과 같은 특정 항목 위를 걸을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찻집의 벽난로

 

스팀 덱

  • 값이 플랫폼별로 정의되도록 기본 비디오 옵션 시스템을 재작업했습니다. 예를 들어 Steam Deck의 기본값은 이제 16:9입니다.
  • 이제 기본 설정은 속도가 최대로 설정된 카메라 자동 회전입니다. 이는 빠른 휴대용 경험에 더 적합합니다.

 

시네마틱

  • 게임 전체의 대화에서 일부 모션 캡처를 정리했습니다.
  • Dank Crypt에서 버튼을 누를 때 영화 대화에 치유 수치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복용시오린의 마지막 황천석, 죽은고르타쉬더 이상 공중에 떠있지 않습니다.
  • 바닥에 키스할 때 머리가 Wyll의 머리에 끼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 

기타

  • 오타 등 여러 텍스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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